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제주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2022 ICK ESG Project in JEJU’에 참가했다.

‘ESG Project in JEJU”는 부산·울산·경남권 전문대학 구성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역량과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문제해결 공동 Project 수행을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부·울·경 전문대학 공동프로그램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발전협의회 부·울·경 지역 운영협의회가 주최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부·울·경 지역 17개 대학에서 선발된 총 51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 ‘ESG의 이해와 다양한 체험활동’, ‘제주 ESG 기업 및 기관 벤치마킹 & 아이디어 발굴’ 및 ‘팀 프로젝트를 통한 미션 수행’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또한, 이번 부·울·경 공동프로그램으로 ESG를 위해 디자인 씽킹을 통한 아이디어 발상프로그램을 도입해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아이디어에 대한 경진대회가 개최되었다.

경진대회는 학교소속에 상관없이 7인 1조로 직접 팀을 구성하여 ‘ESG를 이해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이란 미션주제에 대해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소개할 1분이내의 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제출하는 순서로 이루어 졌다. 팀별로 제출된 아이디어를 심사하여 거제대학교에서는 3개팀에 참여하여 김혁진(기계공학과), 변용찬, 김민희(선박마이스터과) 학생이 전원 동상을 수상하였다.

거제대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의 ESG 마인드 함양과 대학 공공성 강화 및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