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서장 주태돈)는 7일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제1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회 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는 대상물 특성을 고려한 실효성 있는 우수 소방계획서 발굴ㆍ공유로 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 역량을 향상하고자 계획됐다.

대회 참가자는 소방안전관리 대상물에 근무하는 소방안전 관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연 분야는 특급, 1급, 2급ㆍ3급 총 3개로 구분된다. 경연 내용은 2022년도 소방계획 수립ㆍ소방계획서 평가 등이다.

경연대회 참가 희망자는 오는 16일까지 소방계획서와 참가 신청서를 관할 소방서로 방문하거나 이메일(hmz6346@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소방서 예방안전과(055-689-923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제출된 소방계획서는 이달 중 지역ㆍ시도 예선을 거쳐 우수작이 선정된다.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소방안전관리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주태돈 서장은 “처음 개최되는 경연대회인 만큼 거제시 관내 소방안전리분들께서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소방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상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