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양희숙)는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와 거제지역 청소년의 진로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9월 20일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미 진행되고 있는 자유학년제를 비롯하여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등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변화에 따른 진로진학 직업체험을 위한 공동체 활동이 불가피한 시대적 상황에 따라 나날이 더해지는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중요성을 함께 해결하고자 양 기관은 상호 협력 활동으로 학교 진로교육 지원을 하기로 협약을 맺게 되었다.

협약 주요내용은 △자유학년제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의 상호협력 △진로와 직업탐색교육 인프라 교류 △지역특화 프로그램 개발 운영의 공동협력이다.

협약식을 마치고 간담회에서 거제대 총장(허정석)은 거제대학교가 전문 직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상의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지원센터와의 협업에 주력하겠음을 표현하면서 초,중,고등학생 한명 한명의 진로교육지원에 소홀함 없는 활동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센터장(양희숙)은 거제대학교 내실있는 직업교육활동과 진로취업을 격려하면서 “적극적인 교류를 통하여 질 높고 특화된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많이 제공될 수 있기 바라며, 거제지역의 학교 안팎 청소년들의 꿈 실현을 위한 건강한 걸음을 지역사회 소재하는 거제대학교와 함께 지원하게 되어 든든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