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2021년 제안 공모전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고현시장 쇼핑카트 도입’을 현실화했다. 전통시장 이용률과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거제고현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9월 13일부터 운영 중이다.

쇼핑카트는 시장 내 상인회사무실 옆 카트보관장소에 비치되어 있으며 도난이나 분실 발생을 막고자 카트별 관리번호가 부여 된다. 이용방법은 상인회사무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보증금 5천원을 맡기고 비치되어 있는 카트를 사용 후 다시 대여장소로 반납하면 된다.

아울러, 카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시는 경품 추첨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품내용은 1등 4만원 상당 특산품(2명), 2등 3만원 상당 특산품(5명), 3등 1만원 상당 특산품(10명)이다. 또한, 카트를 대여한 고객은 기념품으로 고현시장의 마켓 아이덴티티(MI)가 찍혀져 있는 장바구니를 1인 1장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이 이벤트는 3개월 동안 진행이 된다.

시 관계자는 쇼핑카트 대여서비스로 편리하게 장보기가 가능한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시민들이 더 편안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시장활성화를 이끌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