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9월 30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청년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제공하고자, ‘2022년 거제시 청년 아카데미’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거제시 청년친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에는 청년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으로 40여 명이 수강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기관인 스마트크리에이터(대표:김보라)가 운영업체로 선정됐으며, 모집 대상은 만19 ~ 39세 거제 청년 40명(2기수, 기수별 20명)으로 오는 10월 20일부터 11월 11일까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나만의 로고, 캐릭터, 이모티콘 등 콘텐츠 제작 공통과정으로 맞춤형 수업을 실시하며, 필요시 비대면 상시 멘토링을 제공하여 실용적인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들은 전문가 1:1 컨설팅을 통해 전문 제작, 브랜딩, 플랫폼 제안 등 노하우를 습득하게 된다.

심태명 시정혁신담당관은 “이번 기회로 거제시 청년들의 다양한 역량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시 청년들이 거제시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거제시 브랜딩의 주연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QR코드, 시 홈페이지, 거제청년센터이룸 홈페이지(https://geojeyouth.com/)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