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작년에 이에 올해도 거제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평생교육 인프라 강화를 위한 시군이동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재)경상남도 평생교육진흥원의 경남배움터 지원사업으로 진행된GTQ포토샵과정과, 경상남도 여성능력개발센터의 '알기쉬운 부동산경매' 등 비대면 과정 3개,웰빙샌드위치&샐러드 창업반등 대면과정 3개, 총 6개 과정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시민의 변화하는 교육수요를 충족하기 위하여 그동안 거제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교육들을 선보였으며, 경남도 내의 우수한 전문 강사진을 지원받아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웰빙샌드위치&샐러드 창업반의 경우 모집 시작과 동시에 접수자가 몰릴 정도로 호응이 뜨거워 1개 반이 추가 개설되었다. 또한 가정폭력전문상담원양성과정은 100시간 이상의 긴 교육시간에도 90% 이상의 높은 수료율을 달성하였고, GTQ포토샵과정 역시 70% 이상의 높은 자격증 취득율을 자랑하였다.

황연화 여성인력개발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의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외부 기관의 공모를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여 알찬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남여성능력개발센터의 시군이동교육 외에도 지역 여성들의 취업지원과 여가생활 선용을 위하여 자격취득과정 8개반, 사무자동화과정 5개반, 문화예술과정 4개반, 어학과정 4개반, 건강관리과정 3개반, 기술실용과정 3개반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