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공직자로서 타의 모범이 되는 제2회 거제시 청렴공무원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추천대상은 10년 이상 근무하고 청렴·결백한 사람으로서, ▲각종 민원 업무를 공정·투명하게 처리하고,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성실히 직무를 수행한 사람 ▲본인 동의하에 공직자 재산등록 형성 과정과 처분 여부 등을 조사하여 공무원의 품위에 문제가 없는 사람 ▲청렴도 향상에 지대한 공적이 있거나, 지방행정발전에 큰 기여를 한 사람이다.

다만, 추천일 현재 징계 요구 중에 있거나 징계처분을 받은 사람으로 징계 기록이 말소되지 않은 사람, 동일한 공적으로 상급기관의 청백봉사상을 수상한 사람 등은 제외된다.

추천을 원하는 시민은 거제시민 10명 이상의 서명을 받아 추천서를 작성하고, 공고문을 참고하여 우편, 팩스, E-mail로 11월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거제시는 서류심사, 공개검증 등 엄격한 사전심사를 거쳐 시의원이 포함된 심사위원회에서 대상 1명, 본상 3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청렴공무원을 선정하여 공직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들이 노력하여 우리 시 청렴수준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에는 대상에 이경희 전 행복생활국장, 본상에 김철구 전 행정팀장, 김성현 미래농업팀장, 공형숙 주무관이 제1회 거제시 청렴공무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