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4일 박종우 시장, 관내 토목엔지니어링 업체 관계자 10여 명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인ㆍ허가 규제개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민들의 각종 인ㆍ허가 신청을 위한 최접점에 있는 전문업체인 토목엔지니어링과의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한 소통, 투명성 제고와 청렴도 향상 등 인ㆍ허가 업무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과도한 규제의 개혁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토론을 통해 인ㆍ허가 절차상 불편사항 및 업무 개선방향 등도 수렴했다.

박종우 시장은 토목엔지니어링 관계자들의 의견을 듣고 인ㆍ허가 업무 절차상 불필요하거나 과다한 제한이 되는 부분들을 적극 검토하여 개선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난개발 및 부실시공 방지를 위해 구조물 설치기준 준수 및 설계도면에 의한 시공 등 허가내용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인ㆍ허가 과정에서 민원인과 시의 중재 역할을 충실히 하여 불필요한 민원을 최소화하고, 시 담당자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인ㆍ허가 처리 지연 등 민원인에게 피해가 가는 일이 없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시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토목엔지니어링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실시하여 인ㆍ허가 민원의 신속, 정확성을 높이고 청렴하고 신뢰받는 인․허가 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