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과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10월 31일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2022. 거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거제교육행정협의회」는 거제교육지원청과 거제시의 교육・학예에 관한 사무 등의 정책 연계 및 협력 강화를 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장과 시장을 공동의장으로 하고 교육지원청 과장 4명, 교장단 대표 1명, 시청 국장 4명, 평생교육과장 1명 등 총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날 회의의 첫 번째 안건으로 거제교육지원청에서는 친환경 농 ·축산물, NON-GMO식품, 지역산 우수농산물을 활용 확대를 통해 학교급식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우수식재료구입비 예산지원을 거제시에 요청하였다.

이에, 박종우 시장은 거제시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설립·운영으로 지역 생산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지역농산물 활용의 근거를 마련하였음을 전달하였고, 더불어 우리 거제지역 농가에서 생산된 우수식재료가 학생들에게 보다 많이 공급될 수 있도록 우수식재료 구입비 지원을 적극 검토하기로 하였다.

기타 안건으로 거제시에서는 시 대표 축제인 거제옥포대첩축제 「승전행차 가장행렬」에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와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지원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하였다.

김재훈 교육장은 거제 교육 발전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시는 박종우 시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거제교육행정협의회가 우리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거제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계속해 나갈 것임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