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11월 1일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일반분야 직업교육 문화관광해설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문화관광해설과정’은 거제시 전역의 문화관광지에 대한 해설능력을 함양하고, 관광정보를 생산 및 확대시키어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만족을 높이고 재방문을 유도하여,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관광객들을 안내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문화관광해설과정’에는 14명이 교육에 참여하였으며, 전반적인 교육 만족는 98점으로 나타났다.

학습자들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거제대학교에서 개설하는 교육을 통해서 자기개발을 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더 많은 교육을 통해서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거제생활을 장기간 하였으나 거제를 잘 알지 못했는데 본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으며 향후로 거제에 대한 애향심을 갖고 살 것 같습니다”라며 교육 종료 소감을 이야기했다.

거제대학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하여, 거제시 문화관광지에 대한 해설이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여 지역 방문 관광객들의 만족을 높이고 학습자들의 지속적인 직업 탐색 기회 제공 및 역량 제고와 지역사회와 상호작용하는 통로 확대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