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에서는 지난 14일 「2022년 거제시 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우수사례를 공유를 통해 혁신과 적극행정 문화를 조성하여 확산하고자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0월까지 26건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였다.

발굴된 사례는 1,2차 서면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각 6건의 우수사례가 선정되었으며, 최종 심사는 경진대회와 온라인 투표 국민심사를 병행하여 분야별 최종 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온라인투표 국민심사는 11월 16일까지 온국민소통(https://onsotong.go.kr)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혁신과 적극행정 분야별로 1건을 선정하면 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을 위해 노력한 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시민들의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조직이 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에서는 혁신과 적극행정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직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우수사례 발굴 직원에 대한 각종 인센티브 제공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적인 거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