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한경수)에서는 지난 2일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주관한 2022년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에서 꿈드림 소속 청소년이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상(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는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교를 그만둔 이후 자신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배포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한편 동상을 수상한 박하민 청소년은 지난 1일 2022년 제19회 거제시 청소년문화축제 기념 모범 청소년으로 선정돼 거제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하민 군은“학교 밖 도전기를 적으며 스스로 생각을 정리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었다. 내 이야기를 써봄으로 추억과 기록으로 남는다는 것이 의미 있었는데 광주광역시에 가서 상까지 받으니 꿈드림에서 활동이 정말 값졌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를 많이 성장시켜 준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정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와 활동에 부합하는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우수활동 사례 공모전에 지속적으로 도전할 예정이다.

꿈드림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055-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