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ㆍ통영ㆍ고성 지역 초ㆍ중등교사 및 과학실험보조원 등 80여명 대상

거제교육청(교육장 윤맹기)은 18일부터 20일까지 거제ㆍ통영ㆍ고성 지역 초ㆍ중등교사 및 과학실험보조원 등 총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거제 장평초등학교와 중앙초등학교에서 과학실험 안전연수를 가진다.

이번 안전연수는 과학실험안전망 확보를 통한 안전사고 및 인적ㆍ물적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이 담보된 효율적 실험을 통해 과학교육의 활성화를 마련하기 위해여 마련되었다.

연수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험실 안전규칙」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화학실험, 지구과학실험, 생물 실험 등에 있어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조치법을 배우게 되며 아울러 실험실 공통기구 사용법과 실험실 폐기물 안전 관리법도 익히게 된다.

한편 이번 안전연수의 강사로는 노두환 교사(거제아주초등학교), 김자영 교사(거제양지초등학교), 신원국 교사(거제중앙중학교), 전혜란 교사(거제중앙중학교)가 초빙되었다.

손정출 거제교육청 장학사는 이번 연수는 과학실험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이론과 실습 분야의 과정이 골고루 편성될 수 있게 구성되었다면서 강사 역시 경험과 실력을 두루 갖춘 교사들을 초빙했다고 덧붙였다.

윤맹기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모든 교육활동에서 무엇보다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은 학생들의 안전”이라며 안전이 담보된 과학실험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