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청농협 피망 공선출하회'에 4,000만 원 지원…농산물 안정적 생산유도

농협중앙회거제시지부(지부장 옥응석)와 하청농협(조합장 윤병명)은 지역농업과 농업 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지역농업활성화 지원기금 전달식을 지난 2일 하청면 유계리 농산물 집하장에서 가졌다.

지역농업활성화를 위한 4,000만 원의 지원기금은 관내에서 가장 모범적이고 선도적인 농업인조직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청농협 피망 공선출하회(회장 주동철)'가 특혜를 받게 되었으며, 이로 인하여 올해 과다한 시설투자와 피망 가격의 하락에 따른 고충을 해소할 수 있음은 물론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과 유통활동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전달식에는 옥응석 농협지부장, 윤병명 하청조합장과 공선출하회 회원 등 농업은 물론 신임생 시의원, 권태민 하청면장 등이 참석하여 거제시의 지역농업 활성화를 위한 농협의 지원과 역할에 적극 공감하고 동참할 것을 약속하기도 하였다.

한편 공선출하회란 농산물의 공동선별·공동계산 전속 출하조직의 약칭으로, 생산된 우수농산물을 농업인이 공동으로 선별하고 공동으로 계산하여 갈수록 규모화, 체계화 되어가는 유통시장에 대응하고자 농협이 육성·지원하는 선도농업인의 조직이다.

농협거제시지부 옥응석 지부장은 '하청농협 피망 공선출하회가'“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든 조직원들이 일치·단결하여 부가가치가 높은 우수한 친환경농산물을 생산함으로써 장차 확대될 친환경농산물의 학교급식에 대한 수요 충족은 물론 농업인의 소득도 증가하고 농사일의 보람도 더욱 느끼어 지역내 다른 농업인조직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