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옥포지역 종합사무동 준공식…유입인구 3,500여명 옥포지역 활성화 기여 예상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남상태)이 옥포동에 3,500여명이 넘게 상주하는 대규모 종합 사무동을 준공해, 옥포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보탬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조선해양은 28일 오전 11시 거제시 옥포동 오션플라자에서 윤영 국회의원과 권민호 시장, 이 회사 남상태 사장과 성만호 노조위원을 비롯한 지역인사, 옥포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 대우조선해양이 28일 오션플라자 준공식을 가졌다.
옥포동 매립지에 들어서는 이 건물은 2008년 3월 첫 삽을 든 후 연면적 89,280m2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18층으로 구성된 업무시설의 오션플라자와 10층 규모의 하모니 센터로 구분되며, 주민 편의 시설인 해피니스 홀과 근무 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육아 위탁 보육 시설을 갖추고 3여년의 공사기간을 거쳐 준공 되었다.

이 건물은 보는 시각에 따라 건물의 외부 형상이 변하는 건축 기법을 사용하여 역동적인 건물 이미지를 부각 시켜 건물을 보는 시민들에게 언제나 새로움을 주는 설계 공법이 적용 됐다. 

이 건물의 건설을 담당한 대우조선해양건설의 김대선 이사(현장 소장)는 “수려한 자연 환경과 세계 최대의 조선 산업을 바탕으로 21세기 해양 도시로의 면모를 다지고 거제에 기술과 자연이 함께 공존하는 환경복합 건물인 오션플라자를 건설 준공하게 되어 매우 뜻 깊은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 는 말과 함께 “조선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열정과 정열을 담은 건축물” 이라 강조했다. 

특히 옥포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한 상인은 “아주터널 개통으로 옥포 경제가 고립 침체에 있었는데 오션플라자에 근무하는 인원이 점심 및 저녁시간에 옥포에서 식사 및 회식 등을 가져 옥포 경제가 활력을 찾고 있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