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공연, 노인학대예방교육으로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 전환 제고

옥포종합사회복지관(원용규 이사장)은 경남노인보호전문기관과 연합으로 노인의 주 부양계층인 지역의 20대~5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옥포복지관 3층에서 '세계 노인학대 인식의 날' 기념 학술행사를 실시했다.

6월 15일 '세계 노인학대 인식의날'을 맞이하여 실시된 이번 학술대회는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노인학대를 예방코자 2시간 여 동안 노인학대 퍼포먼스를 보여줌으로써 참여한 부양의무자들에게 노인학대의 유형과 상황을 보다 직접적으로 인지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노인학대 사진전시와 학대 예방법에 대한 판넬전시회, 노인학대 유형별 연극공연, 노인 인식 개선 및 노인 학대 예방 강연을 각각 전문공연단과 노인보호전문기관의 지역여성들에게 앞으로 노인들을 부양함에 보다 잘 모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기회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참가자들은 지하철 막말남 동영상과 지하철 할머니 폭행사건 등으로 노인에 대한 인식이 바닥으로 떨어져 있는 요즘 이러한 행사를 개최하여 노인들에 대한 재해석과 노인 부양에 대해 주 부양자 계층이 함께 고민하는 교육이 뜻깊었다고 입을 모았다.

앞으로 경남노인보호전문기관과 옥포복지관은 노인 학대 예방사업에 앞장설 것이며, 지역주민들도 노인학대 발생시 639-8141 혹은 1577-1389로 신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