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18일, 거제면 제일中 180명 대상 … 문화, 역사 소개

삼성중공업 선주 선급 봉사단인 '발렌티어 거제'(Volunteer Geoje, 단장: 박중흠 전무)가 지난 18일 거제면에 위치한 제일중학교 6개 학급 180명 학생들 대상으로 '세계를 알자'란 주제로 6개 나라 문화와 역사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삼성중공업에 근무하는 외국인들이 제일 중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자기나라의 문화를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좌는 러시아, 싱가포르, 그리스 등 6개 나라 바로 알기 차원에서 이루어져 선주, 선급 22명이 수고해주었다.

독일인 감독관은 이원복교수저 ‘먼나라 이웃나라’ 도서 다수를 구입하여 아이들에게 선물하고, 그리스인 감독관은 올리브 열매를 갖고 와 학생들과 시식하기도 했다.

또 호주인 감독관의 12세된 아들은 학생들과 영어로 대화하면서 친해지기도 했다.
봉사팀 관계자 조경홍 차장(여객선설계팀 기본설계)은 "금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말 태안에서도 실시하여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12월쯤 조선소 내 전체 선급들과의 봉사활동으로 올해를 뜻 깊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삼성중공업의 선주와 선급 등 감독관들은 짧게는 몇 개월에서 길게는 3년 이상 거제에 머무르며 공사를 담당하고 있으며 지금껏 지역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