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행규 시의원
거제시의회 이행규의원은 지난 6.2 지방선거에서 거제시민과 지역주민들에게 약속실천 서명과 함께 38가지의 공약을 발표한바 있다.

또한 한국매니페스토 운동본부에 의정활동계획서 및 공약실천계획서를 제출하는 한편 홈페이지(ww.ilovegeoje.net)에 공개하고 공약실천 체크 시트를 작성 공개 해 왔었다.

이번에 그가 공약한 KB국민은행 옥포점 신축 개점과 함께 예식장 개장에 이어 영화관을 개관함으로 10월31일 현재 23가지 공약을 실천하게 되었다.

이번 22일 개관한 해피니스홀 영화관은 ‘이야기가 피어나는 영화관’을 모토로 단순히 영화 상영만을 목적으로 한 영화관이 아닌 기업의 직원들과 지역민들이 함께하는 영화관, 공감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해 가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에 있다고 한다.

해피니스홀 영화관은 총320㎡(98평)에 213석 규모로 유명 영화관 못지않은 시설을 자랑한다. 600인치의 초대형 스크린에 디지털 시네마 프로젝터를 도입, 3D 디지털 영화용으로 최적의 밝기와 성능을 구현하고, 음향 시스템 또한 고른 음압(110dB)으로 객석 전체를 커버하도록 설계됐다. 영상작은 매달 다음테마를 선정, 지역민과 회사사우들의 의견을 들어 다음 달 상영작을 선정하며, 최근 흥행작, 추억이 있는 옛 영화, 다큐멘터리, 독립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 해피니스홀 영화관
11월 5, 6, 12, 13일 상영작은 최종병기 활이 상영되며, 상영시간은 매주 주말(토, 일) 13시, 16시, 19시 3회에 걸쳐 상영되고, 관람료는 2천이며, 이용자는 일반인 누구나 가능하다. 위치는 옥포매립지 오션플라자 해피니스홀 2층이다.

이행규의원은 그동안 대다수 옥포지역주민들이 문화적인 소해에 대한 공간 건립요구에 옥포지역 특성상 부족한 토지와 공간 및 거제시의 예산부족의 한계를 현실적으로 접근 대우조선해양(주)을 통해 1,300석 규모의 실내체육관건립과 예식장, 영화관 등을 건립케 하여 지역민과 기업이 함께 주민복지와 기업의 사회적 환원을 통한 문화적 질을 향상시키는 정책을 입안, 지난 6.2지방선거에서 자신이 공약하고 공약을 실천함으로 국내정치인으로는 유일하게 현실적 대안과 실천을 주도하는 정당정치를 떠나 무소속으로서 생활정치를 펼치고 있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행규의원은, 한국매니패스토 약속실천 연속3회 최우수의원상 및 대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2009년 국회가 선정한 최우수 의원, 2010년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과 안철수 서울대 석좌교수와 함께 2011년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에 선정된바 있다.

▲ 이행규 의원의 약속실천 체크시트
▲ 공약실천 계획서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