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영철 거제경찰서장
거제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 했던 신묘년 한해가 저물고 어느덧 희망천 임진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해 거제경찰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해를 돌이켜 보면 저희 경찰은 공명정대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공감 받는 치안활동을 통해 주민 곁으로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지난 날 경찰 편의적 업무 관행에서 수요자 중심의 치안행정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한 한해였습니다.

지역특성에 맞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동,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에 앞장서 왔고, 시민만족 감동치안 거제경찰 365라는 슬로건 아래 구석구석 순찰제도를 시행하여 상업지역과 인구밀집 지역뿐만 아니라 치안의 손길이 미치기 어려운 외곽지역 마을까지 도보순찰을 실시하고 범죄사각지역에 CCTV를 설치하여 범죄를 예방한 결과 전년도에 비해 절도사건이 22.6퍼센트 감소하였고 강.절도 등 5대범죄 단속과 지능.경제사범, 불법오락실 단속 등 지속적으로 경찰활동을 펼쳐 절도범 검거, 오락실 단속, 기초질서 단속, 실종아동찾기, 치안홍보실적 등 각종 성과지표에서 도내1위를 차지하여 경감 특진 2명과 직원 4명이 승급을 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올해는 ‘진정성을 가지고 시민을 대하자’하는 슬로건으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시민의 권익신장은 물론 편안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범죄예방 및 사회적 약자 보호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언제어디서나 주민을 내 부모형제와 같이 따뜻하게 보살펴 드리면서 맡겨진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지속적인 교통안전 홍보와 교육 그리고 교통시설물을 개선하여 교통사고 없는 거제, 초보운전자도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만들어 우리 지역이 정말 살기 좋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으로 거듭나는데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2012년 새해에는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총선, 대선이 차례로 치러지는 국가적으로 중요한 해입니다.

거제경찰은 언제나 그래왔듯이 물샐틈없는 경호경비와 불.탈법 선거사범은 강력하게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공명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감시자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금년 한해도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웃음꽃 넘치는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거제경찰서장 배영철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