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 김복근 교육장

▲김복근 경남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
존경하는 거제 교육가족 여러분!
기대와 설렘으로 맞이했던 신묘년도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해금강 저 맑은 물결 사이로 희망찬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거제교육의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성원해 주신 학부모님과 학교운영위원님,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세 교육에 헌신하시는 교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차세대 주인공으로서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학생 여러분들의 노력에도 아낌없는 찬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지난해에는 거제교육가족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우리 거제교육은 내실과 혁신의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은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면학⋅지원⋅소통⋅상생을 기치로 학생이 중심이 되는 거제교육과 찾아가는 교육행정으로 관내 전 학교 방문을 통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였고, 자율형공립고등학교 선정, 창의적 체험활동 지원을 위해 거제시청을 비롯한 30개 기관 단체 대학과의 MOU 체결, 「거제의 꿈」을 비롯한 거제 알기 도서 보급 및 출판기념회, 특수교육지원센터와 Wee센터 신축 등으로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력 향상과 창의⋅창의인성교육 등 교육의 본질 추구를 평가하는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여 거제교육의 내실을 인정받았으며,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선두권으로 도약하여 우리를 고무되게 하였습니다, 교육감기 육상대회에서 종합2위, 수영대회에서 종합3위를 하였고, 교육과정과 창의체험 활동, 독서교육 등에서 많은 학교가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거제교육의 역량과 위상을 한껏 드높였습니다.

‘하루를 살아도 거제에 살면 거제 사람이다.’를 캐치프레이즈로 하는「거제사람⋅거제사랑 희망교육」은 그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으며, 거제시 교육경비보조금 지원비율도 3.5%에서 5%로 확대되어 학교 현장의 교육 환경 개선과 교육의 질을 제고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21세기 지식기반사회는 사람이 중심이 되고, 교육이 중심이 되는 평생학습이 보편화되면서 인성과 창의력이 가치 창출의 원천이 되고,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사회입니다.

새해 우리 거제교육은 지난해의 교육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대를 사는 학생들을 위해 ‘꿈을 키우는 학교⋅함께하는 거제교육’을 슬로건으로 꿈과 희망을 갖고 변화를 주도하며, 보람찬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면학분위기 조성을 통한 학력 향상, 「거제 사람⋅거제사랑 희망교육」, ‘노래하는 학교, 운동하는 학교, 책 읽는 학교’ 만들기에 행⋅재정력을 집중하여 거제교육의 꽃을 피우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거제교육가족 여러분!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60년 만에 돌아온다는 흑룡의 해를 맞아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는 젊음과 역동의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