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예방 표어·포스터 ‘내 손으로’
재해예방 표어·포스터 ‘내 손으로’
  • 김철문 기자
  • 승인 2008.02.1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말까지 공모…수상작, 전국에 배부·게시
거제시는 올해 5월 25일 제15회 방재의 날을 앞두고,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2008년도 재해예방 표어·포스터를 공모에 나섰다.

공모부문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등 3개 부문으로 포스터는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 4절 또는 B3용지(515×364) 크기로 공모주제에 맞는 가시적인 평면 표현물 1매 및 작품설명서를, 또 표어는 25자 이내로 구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작품주제는 피해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들을 미리 점검하고 정비하면 피해를 막을 수 있다는 재해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이나 태풍, 호우, 해일, 지진, 대설 등 자연재난 발생시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내용, 자연재난은 엄청난 재앙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또 재난피해지역 주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협심하여 피해를 복구하는 재난극복의 의지를 담고 있는 내용도 포함된다.

공모기간은 3월 31일까지로 본인이 직접 또는 우편으로 거제시 재난관리과로 접수시키면 되고 각 학교장이 일괄 모집하여 접수도 가능하다.

당선작 발표는 개별 통지하고 당선작은 소방방재청, 경상남도, 거제시에 귀속되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는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시장 표창과 함께 각 분야별 최우수작은 경남도에 제출하고 표어·포스터로 별도 제작하여 전국에 배부·게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재난관리과(☎639-3730~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