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말까지 공모…수상작, 전국에 배부·게시

거제시는 올해 5월 25일 제15회 방재의 날을 앞두고,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2008년도 재해예방 표어·포스터를 공모에 나섰다.

공모부문은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등 3개 부문으로 포스터는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그래픽 등 4절 또는 B3용지(515×364) 크기로 공모주제에 맞는 가시적인 평면 표현물 1매 및 작품설명서를, 또 표어는 25자 이내로 구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작품주제는 피해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들을 미리 점검하고 정비하면 피해를 막을 수 있다는 재해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이나 태풍, 호우, 해일, 지진, 대설 등 자연재난 발생시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내용, 자연재난은 엄청난 재앙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또 재난피해지역 주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협심하여 피해를 복구하는 재난극복의 의지를 담고 있는 내용도 포함된다.

공모기간은 3월 31일까지로 본인이 직접 또는 우편으로 거제시 재난관리과로 접수시키면 되고 각 학교장이 일괄 모집하여 접수도 가능하다.

당선작 발표는 개별 통지하고 당선작은 소방방재청, 경상남도, 거제시에 귀속되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는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시장 표창과 함께 각 분야별 최우수작은 경남도에 제출하고 표어·포스터로 별도 제작하여 전국에 배부·게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재난관리과(☎639-3730~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