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지침 의결

권민호 거제시장은 지난 27일 거제시청에서 개최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위원회에 참석해 평가위원 11여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평가위원회는 박광호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이 위원장으로 호선되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방법 등에 대해 의결했다.

이날 제1차 회의에서는 청소 대행업체 평가기준 지침을 심의·의결했는데, 주요내용은 주민만족도 평가, 평가단 현장평가, 서류평가에 따른 배점기준과 평가결과 등급적용 등 지침 마련이었다. 이로 인해 바른 수거정착, 시민편의 배려, 시민 불편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 환경 미화원 근로조건 개선 등을 도모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번에 마련된 평가지침에 따라 12월 중 설문조사원과 민간단체에서 추천한 민간 전문가, 주민대표 등으로 현장평가단을 구성해 3개 분야 41개 항목의 체크리스트에 따른 평가를 실시해 평가 결과를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는 평가위원회 운영을 계기로 대행업체 평가 체계 기반을 구축하고 청소 행정의 효율성을 향상시켜 시민에게 안정적이고 질 높은 청소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평가지침, 인센티브 등의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게 됨으로써 거제시 청소행정을 획기적으로 쇄신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