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10월 개관이후 그동안 무료로 개방 되었던 거제문화예술회관 주차장이 2013년 2월부터 유료화 될 예정이다.

대극장, 소극장, 전시장을 갖춘 본관과 호텔 수영장이 있는 별관 동으로 지어진 거제문화예술회관은 2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지만 그동안 지역민의 장기주차로 인하여 정작 공연관람객이나 호텔, 수영장 이용객들은 주차 할 곳이 없어 갓길에 주차해야 하는 현실이었다.

회관 설립 10년째 접어드는 지금까지 장기주차 차량에 대해 지속적으로 단속을 해왔지만 차량 주들의 이해가 없다보니 예술회관 본래의 주차장 기능이 불가능한 상태였다.

실정이 이렇다 보니 공연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정작 주차 할 곳이 없어 갓길이나 이면도로에 주차해야 되는 불편함이 갈수록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더구나 갓길주차는 사고로 연결될 수 있는 개연성이 다분하다보니 수시로 민원이 발생할 수밖에 없었다.

예술회관은 개관 10년차를 맞는 현 시점에서 주차장 본연의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주차관제 시스템을 운영하고자 한다. 더불어 새로이 단장된 유료주차장으로 인하여 그동안 2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으면서도 제 기능을 하지 못한 시설에 대한 원활한 운영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물론 일반 주변업무로 주차장 이용시 요금은 지역민의 편의를 고려해 저렴한 금액으로 산정될 예정이다.

문화예술회관은 주차문화의 정착으로 이용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거제문화의 중심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