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도서관은 제49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 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독서인구 저변 확대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매년 마련되는 행사다.

올해는 ‘힐링이 필요한 순간, 도서관이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4월 12부터 18일가지 전국적으로 행사가 마련된다.

이 기간동안 장평도서관 등 3개 시립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의 독후 활동을 돕기 위한 ‘독후 활동지 배부’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장평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이용법을 재밌는 동영상으로 상영하는 ‘상상이와 함께하는 도서관 여행’, 도서관을 주제로 한 책의 표지를 따라 그려보는 ‘책 표지 그리기’, 동화구연 특강 ‘책으로 만나는 봄’, 만들기 교실 ‘뜯어 만드는 책 이야기’ 행사가 마련된다.

옥포도서관에서는 북아트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하는 ‘미니 북아트’, ‘마음이 2’ 영화상영, ‘책 표지 그리기’, ‘소품을 활용한 다이어리 만들기’ 특강이 마련된다.

또 장승포도서관에서는 ‘메리다와 마법의 숲’ 영화상영, 나만의 책갈피와 회전책을 만들어 보는 만들기 특강 ‘도서관에서 놀자’ 행사를 갖는다.

기타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장평☎639-3861, 옥포☎639-3881, 장승포☎639-387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