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권역(거제, 통영, 고성, 사천, 남해) 연구부장 90명 대상

경상남도 교육청으로부터 창의체험지원센터 3권역(거제, 통영, 고성, 사천, 남해권) 거점운영 교육지원청으로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는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와 창의인성교육 확산을 위한 정기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2013년 7월 4일 오후 15시부터 거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컨설팅에는 거제관내 초중학교 연구부장 60명, 통영 및 사천교육지원청 관내 연구부장 및 업무담당자 30명 등 총 90명이 참여하였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창의인성교육의 교육과정 적용 사례’등을 통하여 창의인성 교육 활성화와 확산을 위한 소중한 시간으로 엮어졌는데, 교육부로부터 창의인성교육 모델학교로 지정받은 신현중학교 손정충 교감, 장성찬 연구부장, 하청중학교 김재훈 연구부장 등이 사례 발표가 있었다.

이날 실시된 창의인성교육은 단위학교에서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과 교과 시간에 어떤 방법으로 창의인성교육을 실현할 것인가에 대한 실마리를 풀어 가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거제교육지원청 김홍곤 교육과장은 창의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하면서 ‘교육과정에 포함된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이론적으로 설명하는 교수학습에서 벗어나 현장체험활동 등 학생들의 스스로 체득하여 습관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통한 정착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