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로 꿈을 가꾸는 학교...

거제중앙중학교(교장 곽권태)는 러닝캐슬 e-라이브러리에서 주관한 '전국 영어 독서왕 선발대회'에서 지난 7월, 8월 두 달간 독서활동을 집계한 결과 학교별 대항전 1등과 개인별 대항전 3등에 입상하여 부상으로 200만 원 상당의 영어도서를 받았다.

‘러닝캐슬 e-라이브러리’는 거제중앙중이 지난 4월에 경남교육청 지정 「영어독서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도입 운영하고 있는 On-Line 프로그램이다. 영어 원서 읽기와 온라인학습이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학습에 재미를 더했으며, 수준별 도서 선택과 독서이력관리가 가능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학교에서는 이를 수업과 연계하여 지도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기존 학교 도서관에 영어도서를 구비하여 자유롭게 대출하여 읽도록 하고, 영어독서동아리 ‘Readers’를 만들어 작품을 토론하고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한편 거제중앙중은 '다채널 독서체험을 통한 나의 꿈 가꾸기'를 2013학년도 특색과제로 정하고 책 읽는 학교 분위기와 독서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는데, 학교 관계자는 “이러한 노력이 책을 가까이하고 즐겨 읽는 학생들의 모습으로 나타나고, 지난 8월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한 독서감상 발표대회 대상이나 오늘의 독서왕 1등 수상 등의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 생각한다.”며 기쁨을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