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공부하니 돈이 보이네요!

"이자수입이 갈수록 줄어드는 데다 세금부담도 만만치 않아 고민했는데 세무사를 통해 공부해 보니 이렇게 많은 절세 방법이 있는지 몰랐어요."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 속에 평소 궁금했던 금융소득종합과세 관련 변경된 부분에 대해 질문을 쏟아내는 등 참석한 분들의 관심이 예사롭지 않다.

농협 거제시지부(지부장 김석균)는 지난 18일 거제 고현동 소재 웨딩블랑에서 우수고객 60명을 초청하여 '농협 절세미인 세미나'를 개최하여 절세 지식함양은 물론 다양한 재테크 방법을 안내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세무 세미나는 농협 거제시지부에서 농협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개정 세법에 따른 금융소득종합과세 내용 및 절세 전략, 증여세ㆍ상속세의 핵심사항, 4.1부동산 조치 후 달라진 부동산 세법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고객 대응방안으로 특정 상품소개 위주의 기존 고객 세미나와는 달리 세법에 대한 거시적 흐름과 다양한 투자대안, 그리고 비과세 및 절세상품 등 효율적인 자산운용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성공적인 자산관리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김석균 지부장은 "과거에는 은행이 단지 상품을 파는 역할에서 지금은 적절한 절세전략과 투자전략이 훨씬 중요한 시대임을 안하여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통하여 고객에게 합리적인 선택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