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권역 창의체험지원센터인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23일 고성 모시꽃예술체험학교에서 고성, 사천, 남해교육지원청 소속 개인재능기부자 4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개인재능기부자 연수회를 마련했다.

모시꽃예술체험학교는 고성교육지원청과 교육기부협약을 맺은 기관으로 학생뿐만이 아니라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는 곳이다.

이번 연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개인재능기부 활성화를 목적으로 교육기부의 이해, 교육기부 기관 탐방 및 프로그램 체험 등의 실무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모시꽃예술체험학교 천병준 부원장은 기관에서 실천하는 교육기부 방향과 실제사례를 소개하면서 교육기부에 대한 개인재능기부자들의 올바른 이해를 도왔다. 이어서 김정숙 원장은 실제 교육기부 프로그램 중 하나인 ‘모시꽃 코사지 만들기’를 진행하였으며, 참석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예쁜 모시꽃 코사지를 직접 만들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한 재능기부자는 “딱딱한 이론 강의 위주가 아닌 실제 교육기부 기관의 기부사례를 듣고, 경험할 수 있었던 체험 위주의 연수가 상당히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한편, 창의체험지원센터 제3권역을 주관하는 거제교육지원청은 오는 28일 거제, 통영 지역 개인재능기부자 연수와 29일 초·중·고 교육기부 담당자 연수를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2일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