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초등학교(교장 한용희)에서는 매월 실시하고 있는 체험활동중심의 ‘에코투어'(자연체험교육)을 위해 지난 21~25일에는 ‘4D로 만나는 거제의 아름다운 바다’라는 주제로 거제바다 가상탐사를 떠났다.

이번 체험은 일운면에 위치하고 있는 ‘거제조선해양문화관’에서 이루어졌으며, 신비한 거제도의 해저세계 체험과 배 만들기의 기본원리 알기 및 향해 체험 등으로 알차게 진행되었다. 특히, 첨단조선기술로 만든 위그선을 타고 거제도의 해저를 탐험 하는 ‘4D시뮬레이터 체험’은 그 어느 곳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짜릿한 해저탐험의 쾌감을 아이들에게 선사하였다.

4D시뮬레이터를 직접 체험한 2학년 박서현 학생은 “내가 놀던 학동 근처의 바다 속에 이렇게 다양하고 아름다운 물고기들이 살고 있었는지 처음 알았다. 앞으로 그 물고기들이 오래오래 살 수 있도록 바다 주변 쓰레기를 많이 주워야겠다.”고 얘기하였다.

‘에코투어’는 매월 산, 들, 갯벌, 하천 등의 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자연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데, 활동시간이 누적되어 갈수록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자연을 아끼려는 그들의 마음도 커져가고 있다.
자연친화적 인성함양을 위한 동부초등학교 자연체험 프로그램 ‘에코투어’는 11월에는 거제면에 위치한 농업개발원에서 개최하는 거제섬꽃축제에 참가하여 축제의 주제관인 곤충전시관과 동화나라 꽃동산을 둘러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