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사랑의 골든벨을 울려라!'

거제고현초등학교(교장 신원태)는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2013독도사랑 웃마실 행사’를 개최하였다.

 

‘2013독도사랑 웃마실 행사’는 교내 행사를 통해서 독도는 우리 땅임을 상기시키고, 독도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지니도록 하며, ‘스스로 참여하는’ 학교현장 중심의 독도 교육을 강화하고 독도교육의 저변을 확대함으로써, 학생들의 독도사랑·나라사랑 정신을 고양하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독도는 우리 땅 캠페인과 독도 골든벨 행사가 이루어졌다. 독도 캠페인에서는 독도는 우리 땅임을 알리는 피켓을 들고 본교 정문 앞에서 활동하였으며, 골든벨 행사에서는 총 60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이 이루어졌다. 강당에서 이루어진 독도골든벨 행사에서는 6-5반 김재원 학생이 최종 1인이 되었고, 2등은 6-2반 김가은 학생, 3등은 5-6반 양성민 학생이 수상하였다.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독도는 우리 땅임을 알리고, 독도에 대한 지식을 익히고 독도를 지키기 위한 마음을 지니는 계기가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독도골든벨에서 1등을 한 6학년 김재원 학생은 “독도가 우리 땅이라고 말하면서도 그동안 독도에 대해 많이 알지 못했던 것 같다. 골든벨 문제를 풀면서 독도에 대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