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최현삼)은 지난 21(월)부터 26(토)까지 2013년 3월 1일 이후 신규 임용된 초등교사 78명을 대상으로 삼룡초등학교 및 해금강 일원에서 신규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새내기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첫째날, 최 교육장은 특강을 통해 ‘신규교사로 발령받아 근무하는 거제에 대해 사랑하는 마음과 믿음을 가지고 교육활동에 임하며, 신규교사들이 거제교육의 희망이다.’고 역설하였다. 이 날 진주교육대학교 김선유 총장도 참석하여 신규교사가 일선 교육현장에서 존경받고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격려하였으며, 신현초 원순련 교감은 본인의 경험을 사례로 신규교사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세에 대해 당부하였다.

22일(화)부터 25일(금)까지 학습지도∙학급경영 영역에 대해 거제중앙초 구운희 수석교사의 “좋은 수업을 위한 수업설계와 수업기술”, 장목초 김숙남 수업명사의 “그림책 읽는 즐거운 교실”, 명사초 변영호 교사의 “세상을 품은 큰강아지 똥이 될거야”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학생 생활지도ㆍ학부모상담 영역에서는 제산초등학교 강윤례 수석교사의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마지막 날에는 해금강, 외도보타니아, 바람의 언덕, 해금강테마박물관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거제지역알기 현장연수가 실시되었으며, 거제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해금강 일원을 직접 견학함으로써 거제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2013. 3. 1. 이후 초등 신규교사 임용자 수가 통합 창원시 97명, 거제시 78명, 김해시 47명 순으로 나타났다. 타지역에 비해 초등 신규교사 임용자가 많은 거제지역의 경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에 대한 현장 적응력 제고, 전문적 교직문화 풍토 조성, 학생들의 학업성취 향상, 새로운 지식 및 리더십 역량 강화 등 화목하고 행복한 교직사회 문화, 꿈을 키우는 학교ㆍ함께하는 거제교육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