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로 하나 되는 옥포 꿈나무들

옥포초등학교(교장 문병섭)는 8일(금) ‘2013.옥포 꿈나무 축제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본교 다목적 강당에서 이루어졌으며 많은 학부모와 내빈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10시부터 시작된 행사의 진행은 전교학생회장 김성민, 전교학생부회장 성채연, 홍승리가 맡아 매끄럽게 이어나갔다. 전교생 모두가 참여하는 학예회를 원칙으로 하여 각 학년에서 적어도 3팀 이상씩 나와 무대를 꾸며주었으며, 음악줄넘기, 깃발춤, 북춤, 핸드벨 공연 등 볼거리가 풍성하였다.

특히 올해 행사부터 다목적강당 1층에 전교생의 ‘꿈(장래희망)’을 주제로 한 작품을 한쪽 벽면 가득히 게시하여 행사장을 찾은 손님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의 한 학부모는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었으며, 아이가 졸업하기 전 초등학교에서 하는 마지막 학예회를 뜻 깊게 감상하였다”며 흡족해하였다. 2학년의 한 학부모는 “아이들의 꿈을 주제로 이렇게 작품을 게시하니 매우 아름답고 볼거리가 넘쳐난다”라며 뿌듯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옥포초등학교의 이번 행사는 가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문화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무대공연의 경험과 감상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였고 서로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