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체험하는 활동적인 분위기의 보고회로 진행, 성공적으로 마쳐

양지초등학교(교장 권선희)는 지난 12일, 2013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체력향상 연구학교(시범) '『Happy Healthrobic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건강 체력 향상 및 에어로빅 영재 육성'운영 보고회를 실시하였다.

‘해피 헬스로빅’이라는 주제에 맞게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활동들로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1년 동안 학생들이 활동했던 것들을 체험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참석한 교사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써 ‘에어로빅체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를 교육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고자 하는 목적이었다.

또한, 학생들의 건강체력 향상을 위해 자체 제작한 ‘양지 해피 건강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으며, 쉬는 시간 틈틈이 전교생이 함께 했던 ‘앉아서 하는 체조’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

이날 보고회에는 거제교육지원청 최현삼 교육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경상남도교육청 체육건강과 김동암 장학사는 “양지초등학교가 이번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에어로빅체조 혼성5인조 부문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던 노력과 흔적을 찾을 수 있는 보고회였다”고 말했으며, 권선희 교장은 “지적 능력만을 강조하는 학교 교육이 아니라 체력과 인성을 함께 강조하는 전인교육이 중요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