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 필리핀 대학교와 지난달 25일 거제대서 체결

거제대학교(총장 정지영)와 센트럴 필리핀 대학교(총장 Teodoro C. Robles)는 지난달 25일 본관 회의실에서 국제학술교류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두 대학은 △학생 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정보 및 학술자료 교류 △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공동 연구 프로그램 조성△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활동 추진 △어학연수 등 다양한 교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센트럴 필리핀 대학은 필리핀 교육의 도시로 알려진 일로일로시(iloilo city) 지역에 위치한 4년제 종합대학으로 107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사립대학교이다.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양교는 교환학생과 유학생 및 어학연수생 파견, 전공 학업 계획과 교육 요강 등을 제공하고, 상호 학점 인정은 물론, 앞으로 거제대학교 재학생들은 2014년 하계방학을 기점으로 센트럴 필리핀 대학으로 교환학생과 어학연수 등의 기회를 갖게 됐다.

또한, 지난 5일 국제회의실에서 본교를 방문한 미국의 자매대학, 레이크랜드(Lakeland) 대학(총장 Daniel Eck)과 두 학교의 상호 관심사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두 학교는 기존의 자매결연 관계를 계속 확대하고 두 학교 간 글로벌인턴십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한 뒤 이에 대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두 대학은 협약을 통해 ▲학생연수, 교환학생 등 학생교류 활성화 ▲어학연수 봉사, 기타 교류 프로그램 확대 ▲학술정보 교류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협약을 통하여 거제대학교 학생들은 2년 또는 3년 과정을 마친 뒤 바로 레이크랜드 대학에 편입할 수 있으며, 그 대상을 기존의 비즈니스외국어과와 세무회계과 학생들에서 유아교육과 학생들로 확대하여 운영하기로 하였다. 레이크랜드 대학의 어학과정과 정규과정에 등록하는 거제대학교의 모든 재학생 및 졸업생은 50%의 학비 경감 혜택을 받는다.

레이크랜드 대학은 규모는 비교적 작지만 내실있는 교육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 중서부의 명문 대학이다. 미국인 이외에 30여개 나라로부터 온 학생들이 공부 중에 있으며 유학생에 대한 배려로도 잘 알려진 학교이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거제대학교 정지영 총장은 "두 대학과의 교류협정은 거제대학교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두보 역할이 될 것이며, 국제교류 성과의 하나로 글로벌 인재양성을 지향하는 대학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