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및 스트레스 관리'

지난 20일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거제시 주관으로 연초고등학교 고3 수험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스트레스 관리'란 주제로 배상희강사(S&L EDU 인재개발센터 팀장, 한국 CS학회 전임연구원)를 모시고 고3 수능 후 특강을 했다.

특강 내용으로는 타인과 원만하게 소통하고 관계를 잘 맺는 법,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하여 강의가 이뤄졌다. 타인과 관계를 잘 맺기 위해서는 미·인·대·청(미소, 인사, 대화, 칭찬)이 필요하다고 하였고 ‘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되지?’라는 긍정적 자기주문이 스트레스를 잘 이겨내고 대처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고 했다.

배상희 강사는 삶에서 경험할 수 있는 사례를 통하여 소통과 스트레스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강조하였고 수능을 치룬 고 3수험생이 성적과 관련하여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이 시점에서 생각의 전환을 통하여 위기를 잘 모면할 수 있도록 격려와 지지를 아끼지 않았다.

본 특강을 통하여 '스트레스 상황이나 사건보다 중요한 것은 그 상황을 어떻게 지각하고 대처하는가?' 임을 깨닫게 해주었고 그 시작은 자신의 긍정적 사고에서부터 출발됨을 다시금 느끼게 해 주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