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초등학교(교장 이명기)는 지난달 30일 체육관에서 4-6학년을 대상으로 ‘댐 관리단과 연계한 수자원분야 지식 나눔 교육’을 했다.

이 프로그램은 K-water 연구원의 물·환경 분야 전문가를 활용한 댐 주변지역 소재 초등학교에 양질의 환경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수자원 교육원 박사 김호준 교수 강의로 진행됐다.

이 번 강의는 수자원 분야와 환경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수자원분야는 ‘물이 부족한가요?’ 라는 주제로 지구에 물이 얼마나 있는 지, 우리나라가 물 부족 국가라는 것을 이해하며 평소 우리가 사용하는 물의 양을 알아보고 물을 아껴 쓰기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하여야 하는지 영상과 사진 등을 통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환경 분야는 ‘재미있는 식물 이야기’라는 주제로 식물의 구별 방법과 특징, 식물 이름을 짓는 방법, 비슷한 식물 구별하기, 식물 이름에 얽힌 이야기 등으로 질문과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과학 시간과 실과 시간에 배운 학습 내용을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깨끗한 환경을 위해 우리 스스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생각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또한 상대적으로 교육 기회가 부족한 지역의 학생들에게 연구원의 축척된 경험과 지식 나눔은 학생들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으며 물과 환경, 인간의 조화로운 삶을 생각하는 연초 어린이로 거듭나는 데 기여를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