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임규)는‘변화와 도전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상업정보교육’이라는 목표 아래 지난 6월 3일 개최된“제4회 경남상업정보실무능력경진대회 및 동아리 한마당 경연대회”에 출전하여 금상4개, 은상1개, 동상 1개, 장려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대회는 회계실무, 창업아이템, 비즈니스영어, 정보 활용능력, 쇼핑몰 디자인, 금융실무, ERP, 취업포트폴리오 등 총 8개 경진대회 종목과 경연종목인 동아리 한마당, 동아리 페스티벌에 경남도내 16개 상업정보계열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총 311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학교를 대표하여 자웅을 겨루었다. 각 종목별 금, 은, 동상 수상자는 오는 8월에 개최 되는 전국상업정보실무능력 경진대회에 경남을 대표하여 출전하게 되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

거제여상은 동아리한마당 종목에서 댄스스포츠팀(힙합, 부채춤), 동아리 페스티벌 종목에서 학교기업반(팀명: 천년미인), 쇼핑몰 디자인 종목에서 이태연(3년)양, 취업 진로 포트폴리오 종목에서 박현빈(3년)양이 각각 금상을 수상하였고, 창업 아이템 종목에서 박초롱(3년)양이 은상, ERP 종목에서 김성민(2년)양이 동상, 창업아이템 종목에서 안민영(3년)양, 쇼핑몰디자인 종목에서 박수미(3년)양이 장려를 수상했다.

윤임규 교장은“이번 대회의 결과는 우리학생들에게 노력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고, 그동안 지도하신 선생님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본교학생들이 지식정보화 사회를 선도할 상업정보 분야의 창의적인 실무능력과 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학교의 모든 교육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