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장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유문)은 2014년 4월부터 12월까지 장미반, 나리반 유아들과 애광학교 유치부를 대상으로 통합교육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애광통합교육은 장애 학생들에게 또래집단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성을 함양하고, 비장애 학생은 장애를 이해하고 배려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와 심성을 기르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4월에는 애광학교 친구들과 첫 만남의 시간을 가지며 인사를 나누고 숲 체험 전문 강사를 유치원으로 초청하여 함께 숲 체험 교육을 하였으며, 5월에는 모양 주먹밥 만들기 요리활동을 함께 실시하였다. 6월에는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돈키호테” 뮤지컬을 함께 관람하였고, 7월 15일 오늘은 바다생물 도장을 이용한 바다 속 꾸미기 미술활동을 함께 실시하여 애광학교 친구들과 서로 우정을 나누는 시간들을 가졌다.

앞으로도 장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애광학교와 통합교육을 월1회 실시할 예정으로 애광학교 친구들이 교실을 방문하는 방문통합수업과 현장학습 공동 참여, 문화 체험 참여 등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하고 있다.

이유문 원장은 “통합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장애를 사람들마다 가지는 저마다의 차이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수용할 수 있는 태도를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