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포초, 동요부르기 대회 및 음악조회 실시

장승포초등학교(교장 노상원)는 지난 18일 친구와 함께하는 동요 부르기 대회 및 21일 전교음악조회를 실시하였다.

친구와 함께하는 동요 부르기 대회는 매년 친구의 날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행사로 올해는 학급마다 자유곡 1곡, 이달의 노래 1곡을 선택하여 발표하였다. 저학년들은 귀여운 율동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깜찍한 매력을 뽐냈으며, 고학년은 2부 합창으로 아름다운 화음을 넣거나 창의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여 깊이 있고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였다.

그리고 21일에 실시한 음악조회는 장승포초등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활동으로 전교생이 1인 1악기를 연습하여 운동장 조회 시 전체 합주를 하는 행사이다. 2012년 에델바이스, 2013년 개구리 왕눈이에 이어 올해는 얼마 전 큰 흥행을 하였던 영화 겨울왕국의 삽입곡인 Let it go를 다 함께 연주하였다.

학기 초부터 각 학년 중점악기(1학년 리듬악기, 2학년 오카리나, 3학년 실로폰, 4학년 멜로디언, 5,6학년 리코더)의 기초기능을 익히고 두 달여간의 연습을 통해 음악조회 시간에 전교생이 멋진 합주를 선보일 수 있었다. 매년 음악조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악기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합주를 하면서 장승포초등학교 학생으로서 소속감, 자부심,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장승포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흥미를 고취하고, 음악의 미적 아름다움을 느낌으로써 인성교육이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음악적 활동을 꾸준히 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