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고현초등학교(교장 신원태)는 지난 23일 2014학년도 2학기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했다.

일반적으로 해당 학기 초에 임원을 선출하는 것과는 달리 일찍이 선거를 치르는 것은 전교 자치위원회의 활동을 강화하여 실직적인 역할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거제고현초등학교는 지난 1학기 전교 자치위원회 선거 역시 전 학년도에 미리 실시한 바 있다. 이른 자치위원회 선거를 실시하면서 9월 임원활동의 즉시 개시 및 후보자 특성 파악의 용이성 등을 들어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교육적 효과를 충분히 안내하였으며, 공정하고 민주적인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하였다.

이번 선거는 15일 선거공고 및 선거관리 위원구성을 시작으로 후보자 등록, 기호 추첨, 공명선거 선서식, 선거벽보 게시, 선거운동의 과정을 거쳐 투표를 하였고, 정보화 및 스마트 교육환경에 맞춰 전자투표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선거공고 이후에 많은 학생들이 큰 관심과 기대를 나타내었으며 특히, 5~6학년 학생들은 평소 모범적인 학교생활을 한 친구에게 후보자로 등록할 것을 권유하기도 하며 학교를 대표할 수 있는 친구들을 탐색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치위원회 선거권을 지닌 6학년의 한 학생은 “1학기 생활을 하면서 보았던 친구들의 모습을 떠올리니 우리 학교 학생들을 위해 열심히 일할 후보를 뽑는데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좋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