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청렴한 생활 실천해요!”

지난 5일 숭덕초등학교(교장 성종복)는 학생들에게 청렴6덕목의 실천을 장려하고, 교직원에게는 깨끗하고 청렴한 명절문화를 조성하기에 위해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캠페인은 ‘청렴 6덕목의 실천 및 선물 안주고 안 받기’라는 주제로 숭덕초등학교 학생 청렴 동아리인 ‘숭덕 꼬마 청렴단(지도교사 류형욱)’의 주도로 이루어졌다.

먼저 학생 스스로 캠페인 피켓을 만들고 아침 활동 시간에 각 교실을 순회하며 캠페인 활동을 하였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청렴 6덕목 실천서명’을 받아 2학기 학교생활의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그리고 다가오는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마음으로 풍성한 한가위를 만들기 위해, 교장실, 교무실, 행정실 등을 순회하며 학교 교직원에게 캠페인 활동과‘선물 안주고 안 받기 실천서명’을 받는 활동을 실시해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청렴실천을 약속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꼬마 청렴단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학교주변의 환경을 정화하는 활동을 하여 깨끗한 마음과 더불어 깨끗한 환경도 중요하다는 것을 되새기며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1학기에 교육받은 청렴 6덕목을 잊고 있었는데 오늘 캠페인 활동을 통해 다시금 기억이 떠올랐고 서명에만 그치지 않고 2학기동안 열심히 실천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종복 교장은 “청렴 6덕목은 인성교육과 연관이 있는 부분이니 만큼 우리 학생들이 꼭 익히고 실천하여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으로 자라기를 기대하고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청렴한 교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