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한표 의원
김한표 의원은 13일에 열린 국회산업통상자원위윈회 산업자원통상부 국정감사에서, 산업부 및 산하공공기관의 불성실한 자료제출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을 비롯한 야당의 문제제기로 자칫 파행될 뻔한 국정감사를 정상화하는데 앞장섰다. 그리고 특허청, 중기청에 이어 산업부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국민 눈높이에 맞는 바람직한 정책대안 제시를 이어갔다.

이날 산업위 국정감사는 산업위 위원들의 본 질의가 시작되기도 전에, 새정치민주연합· 진보정의당 등 야당 위원들이‘산업부에서 산하 공공기관의 국회제출 자료를 사전 검열하여 국정감사를 방해했다.’는 취지의 강력한 항의가 잇따랐다. 때문에 오전 국정감사가 1차례 정회되면서, 자칫 국정감사 일정이 파행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이에 김 의원은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산업부가 국회에 정확한 자료를 제출하기 위해, 산하공공기관이 제출하는 자료를 사전에 검토하는 것은 문제가 없어 보인다.”며,“하지만 취지가 좋아도 야당에서 오해할 수 있는 원인을 제공한 것에 대한 사실규명과 관련자 책임 소재 여부에 대해서는, 산업부에서 명확하게 규명하여 국회에 보고해야 한다.”라고 했다.

또한 김 의원은“산업부가 자료제출을 하면서 문제가 될 만한 부분에 대해서 시정을 약속하고 사과를 한 만큼, 오늘 국정감사는 정상화하는 것이 국민들께서 원하시는 것이다.”라며, 야당측에 국정감사 정상화를 위해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고, 이후 국정감사는 다시 정상적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