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향상을 위한“We can do it! 2월 토요체험활동

보건복지가족부 및 거제시 지원으로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We can do it! 돋을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기본공통과정(국어,영어,수학)과 전문체험과정(힙합댄스, 컴퓨터, 예쁜손글씨, 풍물, 탁구)을 운영하며, 토요일은 체험위주의 학습을 하고 있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돋을볕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입학식 모습
2월달 토요체험 활동으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초콜릿상자를 직접 만들어 부모님께 초콜릿을 담아 선물하기도 하고,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꼬리연. 방패연등을 만들어 한해 소망을 적어 하늘 높이 날려보며 자신의 희망을 품을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계룡산을 등반하면서 친구들과의 호연지기를 함양함은 물론이고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 수 있음을 배웠다. 그리고 마지막 주에는 토피어리를 이용한 나만의 화분을 만들어 사랑과 관심으로 식물이 자라는 모습을 관찰하고, 1,2월에 생일을 맞은 친구에게 작은 선물과 함께 생일파티를 했다.

▲ 계룡산 등반 모습
또한 지역과 연계하여 2월 10일부터는 거제시청소년종합지원센터(소장 서용태)의 지원으로 품성계발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사회개발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과 타인을 서로 이해하고 원만한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정월대보름맞이 연만들기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