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아동ㆍ여성안전지역연대(위원장 신금자)는 지난 5일 신현농협 하나로마트 수양점 입구에서 폭력 없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해 ‘보라데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여성가족부 지정 가정폭력 예방의 날(매월 8일)인 보라데이를 알리기 위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LOOK 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라는 슬로건을 홍보하며 내 가정과 이웃을 더 사랑하며 보살피자고 권장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거제시, 거제경찰서, 거제가정상담센터, 거제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여성분과, 고현동 마을지킴이단 등 아동‧여성폭력예방관련 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여해 가정폭력 근절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동참했으며,  △리플릿, 물티슈, 학생용 화일 등 각종 홍보물품 배부 △시민들의 가정폭력에 대한 통념과 양성평등 의식지수를 알아보는 O,X 스티커 붙이기 △‘보라데이’ 희망리본 달기 △사랑의 차 나누기 등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거제시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관계자는 “폭력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교육․홍보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보라캠페인은 이 달 12일 고현시외버스터미널, 20일 옥포 국민은행 앞에서 계속될 것이다.꾸준한 캠페인으로 가정폭력을 가정 내 문제로 치부하는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이웃에서 가정폭력이 발생할 경우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 피해자들의 울타리가 되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지난 8월부터 매월 8일을 가정폭력 예방의 날인 ‘보라데이’로 정하고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매월 8일이 보라데이로 정해진 것은 ‘보다’는 뜻을 가진 영문 ‘LOOK’의 ‘OO’이 숫자 8을 연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의 눈이나 쌍안경도 생각하게 해 매월 8일에는 주변을 더 자세히 살펴‘보라’ 또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시선으로 함께 ‘보라’는 의미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