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7일, 제3회 거제관광투어블로그 공모전 우수작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심사위원은 언론인, 관광종사자, 공무원 등 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현 관광트렌드의 부합, 예술성, 실용성 등을 비롯해 블로그 인지도, 네티즌 평가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거제시 홈페이지 문화관광코너 이용 활성화 및 거제관광 홍보를 위해 2012년부터 시행돼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진행되었고,

공모결과 접수된 275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사이버심사를 통해 36개 작품을 선정한 후 7일 심사위원회를 통해 대상, 최우상, 우수상, 장려상 등 최종 12개 수상작품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 대상은 ‘거제도여행 - 구조라마을,샛바람소리길(거제도 가볼만한곳’(블로그명 : 릴리의 상큼 발랄한 감성여행)이 수상했고, 최우수상은 ‘거제여행 "칠천량해전공원” VS "옥포대첩기념공원”’(블로그명 : 까칠한 상래의 빠직 스토리)에게 돌아갔으며, 총 12개 수상작품에 대해서는 11월 말에 시상할 예정이다.

거제시는 지금까지 3차례 공모전을 개최하면서 발생한 문제점을 보완하여 내년에는 더욱 다양하고 알찬 내용을 가지고 많은 블로거들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블로그 공모전 수상작은 거제시 홈페이지(www.geoje.go.kr) → 문화관광 → 커뮤니티 → 거제관광투어블로그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