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교직원 대상으로 기록물관리 교직원 연수 실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2014년도 각급학교 기록물관리 현장점검을 실시하면서 점검 대상학교 중 희망하는 학교에 한해 학교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기록물관리 연수를 실시하기로 했다.

9일 외포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2일 수월초, 16일 오량초, 19일 해성중학교에서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9일과 12일 실시된 외포초등학교와 수월초등학교의 연수는 오후 3시부터 약 한 시간 정도 실시됐다.

기록물관리 관련 법령 및 규정 소개와 기록물의 등록 방법, 단위과제와 단위과제카드 설명, 기록물 이관 방법, 회의록·시험지·시청각 기록물의 관리 방법, 문서의 공개·비공개 세부기준에 대한 내용들을 주제로 거제교육지원청 박훈두 기록연구사가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기록물의 생산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을 생산자의 눈높이에 맞춰 실시되어, 기록물 관리에 관한 교육 기회가 적었던 교원들이 기록물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또한 평소 기록물 관리에 대하여 학교 교직원들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질의응답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장이 됐다.

거제교육지원청은 기록물관리 연수의 만족도를 분석 후, 만족도가 높을 경우 2015년부터는 기록물관리 현장 점검 시 기록물관리 연수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