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나를 만나다, 나를 이끌어내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광복/여성가족과 과장 겸직)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거제 유스호스텔에서 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관계를 통한 리더십프로그램 ‘나를 만나다, 나를 이끌어내다’ 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사회성, 대인관계기술, 환경과의 조화, 집단생활과 사회적 기술을 배우는 기회가 상실돼 환경과의 적응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 청소년이 자기탐색 및 관계 역동 이해를 통해 관계 및 사회구조에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실시하게 됐다.

프로그램은 심리검사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 셀프 체인징 특강, 역할극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의 긍정적 사고와 적극적 자세를 키우는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실행으로 이어지는 관리능력을 습득해 자신의 꿈과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셀프 리더십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유정 학생은 “고 3으로써 1년 동안 주말도 쉬지 못하고 달려온 나에게 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와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학과 및 대학선택에 있어서 어떤 선택이 옳은지 고민이 많았는데 어떤 선택이 더 나은 삶인지 결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