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직원 부인들의 행복한 에너지와 배움에 대한 열정 후원

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은 25일 거제대학교 정보관 대강당에서 인사지원실장 이철상 부사장, 거제대학교 정지영 총장, 평생교육원 하영록 원장과 170명의 직원부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정주부아카데미 20기 입학식을 열었다.

▲ 25일 거제대학교에서 제20기 대우조선해양 열정주부아카데미 입학식이 열려, 인사지원실장 이철상 부사장이 축하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번 열정주부아카데미는 총 12주 과정으로 가족사, 협력사 직원 부인을 포함한 임·직원 부인들을 대상으로 기초도예, 다이어트요가, 통기타, 서양화(기초) 등 11개의 기본과정과 도예물레, 서양화(심화) 2개의 심화과정으로 구성, 총 1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 1월 19일부터 약 한 달간 수강생을 모집했는데 바리스타 과정의 경우 3대 1의 경쟁률을 보일만큼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 회사 열정주부아카데미는 건강하고 화목한 가족문화를 만들고 주부의 자아실현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2005년 가을부터 시작, 지난 19기까지 2,8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제 20기 열정주부아카데미 교육생은 교육기간 동안 특별강의와 함께 단합활동 및 봉사활동의 다채로운 과정을 거치게 된다.

특히 주부 수강생들은 총동창회를 운영해 매년 봄 ‘알뜰장터’를 열어 그 수익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 또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대우조선해양의 기업문화에 동참하고 있다.

▲ 지난 19기 열정주부아카데미 수강생이 기초도예 수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