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국학원(원장 정준우)은 3월1일 제96주년 삼일절을 맞아 거제시공공청사에서 고현사거리 신현파출소까지 거리 행진을 하며  '3.1 정신으로 대한민국의 인성을 회복하자! 대한독립만세!' 를 외치며 시민들과 함께 하는 태극기 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태극기와 태극기 풍선을 나눠준다. 제 95주년 행사에 이어 독도 플래시 몹 댄스와 유관순 어록 낭독 등 퍼포먼스가 펄쳐진다. 거제국학원의 삼일절 기념행사는 일반 시민이나 단체, 누구든지 자원봉사 및 참여가 가능하다.

이날은 서울 광화문 시민열린마당을 비롯해 경기, 대전,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17개 지역에서 사단법인 국학원(사무총장 김창환)과 국학원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 주최로 제96주년 삼일절을 맞아 '3.1 정신으로 대한민국의 인성을 회복하자! 대한독립만세! 인성회복만세!' 기념식과 지역별로 수백에서 이천여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태극기 몹을 개최한다.

국학원인성회복국민운동본부는 “이기주의로 몸살을 앓고 있는 대한민국의 인성회복은 대한민국 공동체를 진정 사랑하고 이를 공심으로 양심으로 지키겠다는 뜨거운 마음, 진정한 애국심에서 시작한다”며 “신분과 종교를 넘어 민족이 한 마음으로 손에 손에 태극기를 들고 목이 터져라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던 그 날! 그 정신을 되살리고자 온 국민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민족대표 33인과 함께 하는 3.1절 기념식, 독립열사에 대한 연극과 어록 낭독은 물론 태극무, 단무도, 풍류도, 판소리 등 신명나는 축하공연과 함께 따라 배우는 댄스 퍼포먼스, 태극기 퍼포먼스 및 만세 삼창 거리퍼레이드 등이 개최된다. 이외에도 태극기와 독립열사 탁본, 태극기 그리기, 우리 얼 퀴즈, 독립운동가 스피치 대회, 독립군 사진 찍기 등 전국에서 다양한 부스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국학원 사이버의병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ybershinsi)으로 태극기 달기와 애국의 태극기 인증샷 릴레이를 이어나간다. 사단법인 국학원은 매년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등 국경일에 그 참 의미를 알리기 위한 개성있는 온ㆍ오프라인 태극기 플래시 몹을 전개하며 건강한 국경일 문화를 만들어왔다. 2014년 6월, 국학원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 국가보훈대상 대외유공단체로 국가보훈처장의 표창을 받은 바 있고, 최근에는 나라사랑 교육시리즈로 교육부지정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